아빠들의 차
카니발이 앞뒤 외관과 상품성을 개선해 출시되었다.
드디어 1.6T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되었다.
카니발 출력, 연비
- 3.5 가솔린 (19인치 빌트인캠) : 294마력, 토크 36.2kgfm 연비 8.9 km/ℓ
- 2.2 디젤 (19인치 빌트인캠) : 194마력 토크 45.0kgfm 연비 13.0km/ℓ
- 1.6 T 하이브리드 (18인치 빌트인캠): 245마력 토크 37.4kgfm 연비 14.0km/ℓ (연구소 측정기준)
2.2디젤은 출력이 부족했고, 3.5가솔린은 연비가 문제였지만,
새롭게 출시된 1.6T 하이브리드가 부족한 출력과 연비 2마리를 잡을 듯하다.
(친환경차 연비기준 14.3km/ℓ 미달로 친환경차 세제혜택 無)
풀체인지시에는 2.5T 하이브리드와 함께 친환경차 혜택도 받을 수 있을 거 같다.
(2,000cc 대형차 친환경차 연비기준 13.8km/ℓ)
외관은 전/후면 형상이 변경되었으며, 상위모델인 그래비티 트림이 추가 되었다.
전면 범퍼 및 헤드라이트 형상변경
헤드라이트는 기아의 디자인 언어 오퍼짓 유나이트드를 반영해 세로형 램프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주간주행등은 스타맵 시그니처가 적용되었다.
턴시그널과 주간주행들이 겸용이며, 다이나믹 턴시그널은 적용되지 않았다.
테일램프는 가로형으로 쭉 뻗게 적용되었고,
방향지시등이 후미등 위치로 올라왔다.
전반적인 후면디자인은 셀토스 (SP2 PE)와 유사하게 변경되었다.
그래비티 모델 (GRAVITY)
그래비티 모델은 전용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프론트 스키드 플레이드, 아웃하이드 미러 커버, 루프랙
C 필러 가니쉬, 도어 하단 몰딩,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사이드 스텝 등 외관에 고급감을 더 살렸다.
실내는 아주 큰 폭으로 변경되었다.
12.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적용
쏘렌토(MQ4 PE)와 동일하게 12.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다.
최신 현대자동차그룹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가 적용되었다.
무선 안드로이드오토를 비롯해 정차 시 OTT 감상, OTA 범위 확대(차량 시스템)가 가능해졌다.
※ 기존 OTA는 네이게이션에 국한
빌트인캠2 적용
빌트인 캠 2 적용으로 사제 블박이 필요없게 되었다.
영상에 음성 녹음 그리고 기어단수를 비롯한 기본적인 주행정보까지 같이 녹화된다.
디지털 센터미러 적용
카메라를 이용해 악천후, 글라스오염 등 상황에도 후면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앞으로 출시될 모든차량 옵션으로라도 꼭 들어갔으면 하는 유용한 기능이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적용 (HUD)
드디어 카니발에도 HUD가 적용되었다.
2열 다이나믹 바디케어 (안마의자)
EV9에 적용되었던 2열 안마의자가 카니발에도 적용되었다.
UV-C 살균 암레스트 수납함
운적석 에르고 모션 시트
7개의 공기주머니를 통해 안마기능과 드라이브모드 연동 공기량 변화로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끔 만들어준다.
운전자보조와 같은 편의사양도 개선되었다.
HDA2 적용(Highway Driving Assist)
기존 HDA에서 차선변경보조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끼어듬 감지, 차선유지보조 등 기본적인 기능도 강화되었다.
디지털키2 적용
NFC 와 UWB 를 통해 스마트폰, 애플워치 등을 활용해 문을 개폐가 가능하다.
카니발 가격표
카니발은 하이브리드에 노블레스 9인승 컴포트, HUD 팩, 드라이브와이즈 정도만 추가하면 충분해보인다.
하이브리드 엔진(455만원)이 상당히 비싸지만 연료비절감과 자동차세를 생각하면 나쁘지 않다.
노블레스 9인승 (3910만원), 컴포트 (140만원), 드라이브와이즈 (75만원), HUD(120만원)
위 사양으로 구성된 4,700만원의 카니발이 가성비 있어보인다.
하이브리드 엔진을 가지고 다시 돌아온 카니발
국민 패밀리카로 많은 고객들에게 오래도록 사랑받은 모델이 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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