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0.11 GV80 쿠페의 가격이 나왔다.
시작가격이 8,255만이다. (GV80은 6,930만)
무려 1,325만원 차이다.
기본엔진이 2.5T인데 쿠페 가격이 상당히 높게 나왔다.
물론 AWD가 기본이고, 20인치 휠이 기본적용을 감안하더라도
다소 높다고 생각된다. (GV80 AWD는 350만, 20인치휠은 130만)
GV80 쿠페는 GV80과 다르게 5인승만 제공된다.
G90에서 선택할 수 있는 3.5T에 일렉트릭슈퍼차저가 쿠페만 적용가능하다.
쿠페는 후면부 외에도 외관도 일반모델과
차별화 된 요소가 많이 있다.
1. 쿠페 전용 플러시 루프랙
2. 스포티한 전면 범퍼 디자인
일반모델의 그릴은 이중 매쉬 구조의 크롬장식을 두줄을 겹친 형태이지만,
쿠페는 다크 크롬 한줄로 매쉬 형태이다.
쿠페의 경우 그릴 하단부에 4개의 구멍이 추가적으로 뚫려있다.
하단부 스키드 플레이트 쪽 에어인테크도 더 크고, 크롬 장식도 다크크롬으로 되어있다.
확실히 쿠페모델이 스포티한 인상을 확 준다
범퍼 부번 및 그릴 부번은 파츠가 나눠져있어서 필요하신분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3. 리어 머플러
3.5T e/s 모델 선택 시
후면 머플러가 듀얼 머플러로 적용된다.
좌측 : 866C1T6700CA
우측 : 866C2T6700CA
2.5T와 3.5T 모델은 싱글팁 머플러가 제공된다.
개인적으로는 깔끔한 싱글팁 머플러가 더 위화감이 없다.
제네시스의 오각형 안에서 듀얼팁으로 나누다보니 조금 어색한 느낌이다.
4. 리어스포일러
S/OTR 와 ROOF가 변경되었기에
스포일러도 변경되었다.
5. 테일게이트
테일게이트도 날렵하게 깍였다.
현행 G80 (RG3)와 아주 유사하게 변경되었다.
테일램프는 GV80 기본모델과 동일해보이는데 아직 사양조회가 되지않아 정확하진 않다.
실내에도 꽤 많은 변화가 있다.
1. 시트 퀼팅 패턴
실내 시트 패턴이 마름모꼴 퀼팅이
들어갔다
2. D컷 스티어링 휠
쿠페답게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D컷 스티어링휠이 적용되었다
부번 : 56110T6CN0XXX
XXX 는 색상컬러
3. 카본 내장
스포츠모델에 빠질 수 없는 카본내장재
4. 메탈페달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메탈페달
실내외가 기본모델과 확 바뀐
제네시스 GV80 쿠페
시작가격이 다소 높지만
기본적인 옵션이 풍부한 모델이라
기본모델에 HUD과 빌트인캠2정도만
추가한다면 충분해보인다.
GV80 쿠페는 우리나라에 몇 안되는
쿠페형 SUV이다
젊고 스포티함이 추가된 제네시스 GV80 쿠페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아서
후속모델도 출시되고 장수하는 모델이 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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