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80이 더 뚜렷해진 인상, 그리고 확 바뀐 실내로 돌아왔다.
20인치 신규휠이 아주 예쁘게 뽑혔다.
제네시스의 2줄을 기반으로 기존 스포츠 휠보다 더 나아 보인다.
(아쉽게도 호불호가 갈렸던 스포츠휠은 기존모델과 동일하다)
엔진도 기존과 동일한 엔진으로 스펙의 변화는 없다.
(GV80 쿠페에 적용된 415마력의 3.5T (e-S/C) 엔진은 적용되지 않았다)
소소하게 변화가 있었지만, 상품성이 올라가고 주요한 부분을 꼽아보자면 아래와 같다.
1. MLA 헤드램프 적용 (Micro Lens Array Head Lamp)
MLA 헤드램프는 초정밀 제조기술로 구현한 얇은 두께의 램프를 이어서 만든 헤드램프이다.
각각의 작은 LED 램프를 각각 제어할 수 있어, 지능형 헤드램프를 구현하기에 아주 적합한 기술이다.
덤으로 각각의 램프로 다양한 웰컴라이트를 구현할 수 있지만, 다양한 웰컴라이트 기능은 탑재되지 않았다.
2. 27인치 OLED 계기판 적용, (무선 안드로이드오토)
27인치 OLED 계기판이 적용되었다
무선 안드로이드오토를 비롯해 정차 시 OTT 감상, OTA 범위 확대(차량 시스템)가 가능해졌다.
3. 스티어링 휠 (핸들) 디자인 변경
기존 럭비공형상의 스티어링 휠에서 일반적인 형태로 다시 돌아왔다.
기존 럭비공형상은 불호가 조금 더 많았던 거 같다.
스포츠 패키지 스티어링 휠은 GV80 쿠페와 동일한 핸들이 적용되었다.
4. 빌트인캠 2 적용
최근 새롭게 바뀐 현대자동차그룹의 빌트인캠2이 적용되었다.
음성녹음, 변속단 등 주행정보가 같이 기록된다.
사제블랙박스를 설치할 이유가 1도 없다.
5. e-LSD 적용 (스포츠 패키지 3.5T 선택 시)
e-LSD 란 전자식 차동제한장치로 전자식으로 좌우바퀴의 구동력을 배분하여,
코너링 향상, 눈길 등 험지 탈출에 도움을 주는 장치로
기존 G80 스포츠 패키지에는 들어있지 않아 아쉬움이 많았는데 이번 상품성개선모델에서
적용되었다.
대표적으로 N브랜드의 차량 (벨로스터 N, i30N, 아반떼 N), GV 시리즈 (60,70,80)에 적용되어 있다.
6. 후석 모니터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변경
14.6인치 모니터가 적용되었고, OTT를 비롯한 홈시어터 구성이 가능하며, 전용 리모컨도 제공된다.
7. 콘솔 암레스트 자외선 살균
UV-C 자외선 살균기능이 추가되었다.
골프장갑이나, 시계 등을 살균할 수 있게 만든 장치인데
요즘 현대자동차그룹의 대부분의 신차에 적용되는데 기능이 있으면 좋지만,
사실 자동차 12V시스템 안에서 얼마나 효과적으로 동작할지는 모르겠다.
G80 (RG3 PE) 가격표
기본모델의 경우 가격이 약 350만원 인상되었다.
MLA 헤드램프가 기본적용되었고, 27인치 OLED 모니터가 적용되었으니,
그리 높은 인상이라고 느껴지진 않는다.
기본모델에 파퓰러패키지(370만), 컨비니언스(190만), 뱅엔 올롭슨(190만) 정도만 추가하면
6,640만원이면 큰 불편 없이 타고 다닐 수 있다고 본다.
조금 더 욕심을 내자면,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2 (200만), 2열 컴포트 (270만) 추가면 좋겠지만
7,110만원으로 가격이 훌쩍 올라가 버린다.
모든 차량이 그러하듯 애초에 풀옵션으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 선택이다.
제네시스처럼 프리이엄 브랜드의 경우 이미 기본모델부터 풍부한 편의사양이 제공되기에
굳이 풀 옵션을 추구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하지만, 내가 구입한다면 3.5T 엔진, AWD, 스포츠패키지, 파퓰러패키지,
컨비니언스, 파노라마선루프 벵엔 올롭슨, 드라이빙어시스턴스 패키지 2, 2열 컴포트를 추가할 것 같다.
8,750만원의 3.5T G80 스포츠 패키지에 있는 후륜조향을 포기할 수가 없다.
다만 가격문제인지 인증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GV80 쿠페에 적용되었던
3.5T (e-S/C) 가 적용되지 않았던 부분이 아쉽지만, 4년만에 상품성을 강화해 돌아온
G80 국내뿐 아니라 미국, 유럽, 중국에서도 사랑받은 모델이 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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